메뉴 닫기

냉장고 세탁기 무료수거 방법 –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냉장고 세탁기 등 무료수거 방법 –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이용하기

중고 냉장고를 새로 구입하면서 기존의 냉장고를 처분해야 했다. 동사무소에 가서 스티커 같은걸 받으려고 했더니 이제는 ‘무료’로 방문수거를 해 간다고 한다.

신청방법도 간단했고, 방문수거라 시간만 잘 맞으면 불편한 것도 없다.

단! 폐가전 제품의 주요부품(컴프레셔, 모터 등)을 임의적으로 떼어내는 등 파손시킨 경우에는 무상수거가 불가능하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아래의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에 들어가 신청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보이는 ‘수거 예약하기’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따라 ‘월,수,금’ 이나 ‘화,목,토’ 와 같이 수거 날짜가 다르다. 어디서 월,수,금에 방문한다는 글을 보고 당연히 그렇겠지 생각하고는 월요일로 예약하려고 했는데(새 중고 냉장고는 화요일에 들어옴) 내가 사는 동네는 화,목,토만 수거해 가기 때문에 부랴부랴 토요일로 예약을 잡아야 했다.

시간대 예약은 정확한 시간이 아니라 오전이냐 오후냐만 선택할 수 있다.구체적인 시간대는 수거 전날 통화로 확인할 수 있는 것 같다.

냉장고와 세탁기, 텔레비전 등 다양한 폐가전 제품들을 수거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수거 가능한 폐가전 품목들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자.

신청서를 작성하고 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담당자 배정후 다시 안내해 주겠다는 메세지창이 나온다.

보통 예약일 ‘하루 전날’에 연락이 온다고 한다. 저녁 6시 이후에 전화가 온다는 것 같은데 나같은 경우에는 저녁 4~5시 경에 ‘문자’가 왔다.

그리고 저녁 6시가 넘어서 수거 기사분께 “전화”가 왔다. 대충 확인해 본 후, 내일 몇 시 즈음에 오겠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 이런 식으로 흘러간다. 예전에는 냉장고나 세탁기를 버리려면 동사무소에 가서 신고하고 1만원인가, 얼마짜리 스티커를 구입해야 했다. 또 직접 들어다 대문밖에 내놔야 했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다. 하지만 이제 돈도 안 들고 힘도 덜 들게 되었다. 처음 이용해 봤는데 아주 마음에 든다. 세탁기도 또 중고로 구입해야 되는데 한 번 더 이용해야 할 듯 싶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