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아마존 라이트세일 고도몰 그 외 해외 웹호스팅

워드프레스 블로그 설치를 위한 아마존 라이트세일과 고도몰 그리고 그 외 해외 웹호스팅들

일반 개인 블로그처럼 소수를 대상으로 혹은 자신만을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라면 고도몰이 가성비 면에서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1년에 1만원 조금 넘는 가격에 서버가 국내에 있고 트래픽도 카페24와 다르게 순수 트래픽으로 계산되며 용량도 더 많기 때문에 속도와 용량, 가격 등 모든 면에서 더 나은 것 같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이런 소규모 블로그나 홈페이지라고 해도 2개 이상이 되면 아마존 라이트세일과 해외 웹호스팅이 가성비 면에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 게 된다기보다 고민을 많이 할 수 밖에 없게 된다. 장점과 단점이 명확하게 나늬기 때문이다. 일정 용량을 넘어서면 해외 웹호스팅이 저렴하지만 속도가 받쳐주지를 못한다. 일반적인 속도가 아니라 반응속도라고 해야 될 듯 싶은데 상당히 느리고 일정하지도 않다.

일정 기준 안에서는 아마존 라이트세일이 트래픽 면에서는 월등하게 좋다. 하지만 이걸 두 개, 세 개 식으로 늘려나가면 아무리 저렴한 비용을 해도 만원을 훌쩍 넘는다. 따라서 아마존 라이트 세일을 워드프레스나 텍스트큐브 등 다른 블로그나 홈페이지 용도로 사용하려면 한 개만 구입해 그 안에 여러개의 도메인을 가진 개별적인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그렇게 해야 가성비 면에서 훌륭한 선택을 할 수 있다. 물론 사용자가 많아디면 램과 cpu를 위해 더 높은 인스턴스로 가야 한다.

해외 웹호스팅은 대부분 cpanel을 제공해 주고 있었다. https 까지 무료로 지원해주는 곳이 많은데 자동이다. 그냥 주소창에 https로 시작하는 주소를 입력함과 동시에 알아서 세팅이 되는 곳도 있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반응) 속도였다. 그나마 나은게 홍콩에 위치한 서버인데 이 또한 속도가 안정적이지 못하고 인터넷 서비스 회사에 따라 그것마저 달라지기도 한다. 미국 서부 지역이 오히려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준다는 의견도 있었다. 물론 홍콩의 속도가 좋을 때는 거의 세 배가 차이날 떄도 있지만 말이다.

따라서 속도와 가격을 위해, 그리고 쉽게 세팅하기 위해서는 고도몰이 무난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서비스의 불안정함과 단점에 대해서는 검색이 필요할 것이다.

클라우드 기술 좀 알면 아마존 라이트세일의 서울 서버를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다.

속도는 포기했다! 싶으면 그냥 해외 웹호스팅 중 한달에 3천원 미만대로 하나 고르면 될 것 같다. 사람들이 많이 이야기하는 곳은 대부분 광고링크가 달렸거나 오히려 서비스가 불안정한 곳이 대부분이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