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onedrive 무료 유료 클라우드 가격 및 용량 속도 / MS 원드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 무료 및 유료 클라우드 원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그리고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 / MS OneDrive Premium Personal Home …

핫메일이나 아웃룩, 라이브 등 이메일 계정이 있으면 무조건 5기가의 클라우드가 주어진다.

꼼수 – 이메일 계정이 myemail 이라고 가정하면 뒤에 001 혹은 backup 과 같은 이름을 더 붙여서 이메일을 하나 더 만들면 5기가 + 5기가 = 10기가의  용량을 받을 수 있다. 원드라이브를 설치하면 탐색기에 해당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계정을 연결할 수 있는데 몇 개까지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2개까지는 되는 걸 확인했다. 이런 식으로 관리하면 크게 불편함 없이 충분한 클라우드 계정과 백업 계정을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다.

단! 탐색기에 백업계정까지 연결해 놓으면 랜섬웨어나 바이러스가 컴퓨터에 걸렸을 때 같이 감염되므로 분리해 놓자.

… 다시 앞으로 돌아와…

돈을 내면! 클라우드 용량만 업그레이드하거나 오피스 프로그램까지 같이 구입하고 용량도 테라급으로 올릴 수 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자.

지금 나는 기본 이메일 계정의 5기가 클라우드와 오피스 365를 구입하면서 받았던 5테라 계정을 둘 다 탐색기에 연결해 쓰고 있다. 그런데 위 표를 보니까 5테라가 아니라 6테라다… 예전에 구입했던거라 그런건지, 아니면 확인을 제대로 못한건지… 이건 나중에 한 번 확인해 봐야겠다. 아무튼 현재 가격과 클라우드 용량은 위와 같다.

그냥 보기에는

여러명이 쓰면 6테라짜리를 같이 쓰면 돈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중간에 누군가 나갈 수도 있고 이래저래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따라서 오래 같이 쓸 사람이 아니라거나, 중간에 누가 나가도 괜찮은 경우가 아니고서는 6테라 + 오피스365 프리미엄 구입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자.

그렇다고 1테라 짜리를 구입하자니 1년에 89,000원인데 이걸 매년 내야 한다. 물론 매달 내면 8,900원이라 당장에는 호주머니 사정을 생각해 볼 수도 있지만 왠지 ‘내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는게 사람 마음이다.

결국은 ‘욕심’ 따라가지 말고 ‘필요’를 따라가면 어떤 걸 선택해야 하는지는 별로 고민이 되지 않을 것이다. 고민이 되는 이유는 굳이 이게 필요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라는 심정 때문이 아닐까? 보통은 월 8,900원짜리를 많이 쓰고 있지 않나 싶다.

나같은 경우에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아예 따로 구입해서 사용중이다.

클라우드는 핫메일 계정이 있어서 5기가 짜리 무료를 연결해 중요 자료들만 동기화 시켜가며 사용하고 있다.

그러다 오피스365를 구입해야 될 일이 생겨서 5테라 용량까지 덤(?)으로 받아 버렸는데 여기에는 대용량 동영상 파일들을 넣어 사용중이다.

그렇다면 원드라이브 클라우드의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는 어떻게 될까?

5테라 용량에 며칠에 걸쳐 수십~수백번을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반복해가며 본의 아니게 테스트 해 본 결과

평균 10~14mbs 정도의 속도를 보여줬다. 테라급으로는 느린 속도이지만 기가 급으로는 충분히 빠른 속도다. 더구나 원드라이브의 동기화 특성을 잘 이용하면 컴퓨터를 켜놓고 작업하는 동안 어떻게든 알아서 동기화가 끝나있기 십상이므로 한 번에 수백기가의 영상 파일 같은 걸 빨리 업로드하고 다운로드 하려는게 아닌 이상 아무 문제 없는 속도가 아닐까 싶다.

기존 글 참고 : MS 원드라이브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