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입냄새 제거, 구강청결 리스테린 (Listerine)

입냄새 제거와 구강청결을 위한 리스테린(Listerine)

처음에는 입안이 아프고 해서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계속 눈에 띄는걸 어쩌랴.

몇 번 사용하다보니 익숙해졌고 이제는 아침, 저녁 양치 후 리스테린을 꼭 한다.

용량별로 이곳저곳에서 구입하다보니 이 정도면 구입해도 되겠구나 싶은 가격기준이 생겼다. 100미리를 1,000원으로 생각해 이보다 저렴하면 구입하고 그렇지 않으면 기다리거나 최대한 저렴한 쪽에서 구입하기.

쿠팡에서는 거의 매일같이 300미리를 3,000원에 팔고 있는 것 같다. 로켓배송 항목에 속하기 때문에 생필품을 구입하면서 같이 구입하면 배송비가 무료다.

여기에 최근 진행중인 특별할인 테마 덕분에 750미리가 3,000원에 판매중이다. 한시적이라 얼른 구입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통기한이 걱정되었는데 제조일이 불과 3개월 정도 전이다. 2년의 유효기간을 가진 제품이니 충분하다.

혹시나 싶어 리스테린 제품에 부작용은 없을까 검색했다. 더러는 입냄새 제거를 위해 쓰고 있었고 대부분 구강청결이라는 목적으로 사용중이었다. 구강암과 관련된 부작용이 몇 개 눈에 띄었는데 해당사에서는 문제없음으로 발표했었나보다. 하지만 알 수 없다. 사용법을 보면 아침과 저녁, 1회씩 사용하라고 나와 있으니 최소한 이 이상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

댓글 남기기